레스토어 수술은 미국 알콘사의 레스토어(Restor,Acrysoft)라는 인공수정체를 사용하는 백내장 수술을 뜻합니다.
레스토어 렌즈는 크리스타 렌즈에 이어 두 번째로 FDA의 공인을 받은 노안 교정용 인공 수정체입니다.
동그란렌즈의 광학부안에 두 개의 초점을 갖고 있는데, 하나는 독서를 편안하게 할 수 있는 정도의 근거리 초점이며, 또 하나는 일상에서 대하는 먼 거리에 맞춰져 있는 초점입니다.



조금 어려운 이야기이지만 이는 아포디제이션(Apodization)이라는 특수 기술을 통해 가능해진 새로운 방식으로, 기존의 다초점 인공수정체에 비해 빛 번짐, 달무리현상, 야간 시력 장애, 후발성백내장등이 현저하게 줄어들어 현재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FDA의 승인을 받은 이후 그 사용이 급증하고 있으며, 특히 근거리 시력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아,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분께 시술이 이루어져, 좋은 결과들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레스토어 렌즈는 최근 +3.00디옵터로 제작이 된 비구면 렌즈가 새로 개발되었으며, 이 렌즈는 어느 정도의 중간거리까지도 잘 보이게 해 주어, 책 뿐만아니라 책보다 조금 멀리 보게 되는 컴퓨터 글씨도 이전 렌즈에 비해 더 잘보이도록 그 기능이 향상되었습니다.

따라서, 책과 컴퓨터 모두를 많이 보시는 , 사회활동이 많으신 분들께 가장 우선으로 권유되는 렌즈로, 수술 받으시는 분의 시력 요구도나, 생활방식, 직업적특성등을 잘 고려해서 수술을 진행하면 그 만족도를 최대한 높일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