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식 수술 후 보고되고 있는 각막돌출증은 매우 드물긴 하지만 시력에 미치는 영향이 심대하기 때문에 의료진이 가장 신경쓰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마이크로 라식은 기존 라식 수술보다 각막 절편을 얇게 만들기 때문에 각막돌출증에 대한 우려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마이크로 라식은 헤드와 칼날이 일체용인 신형의 미세각막절삭기를 이용하여 기존수술보다 더 얇은 90마이크론 두께의 각막절편을 만들어 낼 수 있으므로 안전유지를 위한 장점이 많습니다.



장점
- 넓은 범위의 레이저 조사가 가능하여 빛번짐의 부작용을 최소화
- 더 안정된 잔여각막을 남김으로써 부작용없이 안정된 시력유지
- 깨끗하고 매끈한 절삭면을 유지함으로 시력의 질이 높아짐
- 시력교정범위가 넓어져 수술대상 확대
- 야간빛번짐, 각막돌출증, 안구건조증과 같은 수술 부작용 최소화

대상
- 야간동공크기가 커서 , 수술 후 야간 빛번짐 현상이 심각히 우려되는 경우
- 고도근시로 더 많은 각막조직을 깎아야 하는 경우
- 각막두께가 얇아 기존의 라식수술이 불가능했던 경우


각막절편이 얇다는 것은 절편아래 남아있는 각막실질조직이 더 많아 각막이 지탱할 수 있는 힘이 많으며 , 튼튼하고 더 안정적이라는 것을 의미하므로 더욱 안전한 수술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기존 각막절편의 두께를 130~160㎛(마이크론)으로 절삭하지만, MICOR-LASIK은 최소 90㎛(마이크론)으로 각막절편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각막이 얇은 환자도 안전하게, 수술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균일하고 깨끗한 절삭면을 유지함으로 시력의 질이 높습니다 .
이렇게 더 많은 각막조직을 남길 수 있기 때문에 고도근시나 각막두께가 얇아 기존의 라식수술이 불가능하여 각막혼탁의 발생위험성이 있는 라섹을 할 수 밖에 없었던 눈에서도 안전하게 할 수 있을 정도로 시력교정범위가 넓어졌으며 , 야간 빛번짐, 각막돌출증, 안구건조증과 같은 라식수술의 부작용을 줄일 수 있을 뿐 아니라, 시력교정효과도 좋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일반 라식수술 시 사용했던 마이크로케라톰 (미세각막절삭기) 보다 얇게 각막절편을 만들 수 있는 일회용 헤드를 미세각막절삭기 본체에 장착하여 각막절편을 만든 후에 엑시머레이저 를 조사합니다.

마이크로 라식은 일반 라식 수술 시 사용했던 미세각막절삭기보다 더 얇게 각막 절편을 만들 수 있는 일회용 헤드를 장착하여 각막 절편을 만든 후에 엑시머 레이저를 조사합니다.

90마이크론의 칼날두께
: 현재까지 사용중인 미세각막절삭기 중 가장 얇은 두께의 칼날을 사용함으로써 수술 시 보다 더 얇은 각막 절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일회용 헤드 사용
: 일회용 헤드를 사용함으로써 위생적이고, 감염의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는 안전한 수술방법입니다.
또 헤드와 칼날이 일체용인 미세각막절삭기를 이용한 마이크로 라식 수술은 기존 장비보다 월등히 얇은 각막 절편을 만들 수 있으며 절편면이 균일해 양질의 시력을 얻을 수 있고, 안전하고 정확한 수술결과를 보장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