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ntacam은 안과검사 및 진단장비 전문회사인 독일 Oculus사에서 최근 개발한 첨단정밀장비로 Rotating Slit Scanning Camera시스템을 이용하여 각막의 전후면, 전방, 수정체등의 전안부를 촬영 및 분석하는 최신의 장비입니다.
Pentacam의 Rotating Slit Scanning Cameram는 세계에서 유일하게 25,000 elevation Point를 정확하게 묘사할 뿐만 아니라 환자의 미세한 안구 움직임을 3차원 사진으로 동시에 측정하여 기존의 다른 전안부 촬영장비보다 더욱 정밀하고 정확한 검사가 가능한 장비입니다.

 
 
임상적으로 진단이 어려운 각막후면의 원추각막까지도 진단
 
 
플라시도 방식과는달리 눈의 양끝(limbus)까지 측정가능하므로 그 이미지를 색상으로 보여줌
 
 
Scheimpflugimage로 눈의 전 후면을관찰할수있으며, 렌즈까지관찰하여혼탁여부를진단
 

이제 더더욱 안전하게 수술 전 검사를 할 수 있는 OCULYZER (pentacam)
 
· Scheimpflug 영상으로
 
1. 3차원 전방 분석
2. 각막두께 측정
3. 각막 지형도
4. 백내장 분석
5. 동공크기측정을 2초의 측정으로 정확하게 이미지화 할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를 이용하여 라식 수술 재치료 또는 수술을 할수 있는 Topo -guided 수술을 할 수 있습니다
한대의 카메라가 눈 주위를 돌면서, 초점의 Higher depth를 얻기 위하여 picture plane, objective plane, film plane을 움직여서 각 각의 plane이 하나의 선상이나 하나의 point를지나도록하여 정밀한 사진을 생성 합니다.
 
 
1.Sheimpflug 방식으로인하여 더욱 정확하게 눈의 전, 후방을 진단하며, Curvature에따른map을 제공하지 않고Elevation을 기준으로한 Map을 제공함으로서 더욱정확한 각막두께를 제공하게 되며, 앞뒤의 Elevation map의 비교를 통하여도 진행성keratoconus 진단이 가능합니다.
2. 백내장진단
3. 2초내에 진단하므로 환자분들께 거부감도 없으며 다양한기능의 map을 제시함으로 더욱 신뢰감을 형성 합니다.
 
 

라식라섹 수술전후 사진비교


 
 
 

BD K-3000은 라식수술시 각막절편을 만드는 마이크로케라톰(각막절삭기)의 최신 기종으로 지금까지 우수한 품질의 수술용 칼(BEAVOR BLADE)을 제조해온 미국의 BD사에서 직접 제작한 마이크로케라톰의 신형 장비입니다.
링 사이즈가 다양하기 때문에 서양인에 비해 상대적으로 눈이 작은 우리나라 사람에게 적합하며 시술 시간 단축으로 부작용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막절편이 항상 깨끗하고 균일한 두께를 유지 하여 고도근시나 각막이 얇은 분들도 수술에 대한 불안감 없이 편안한 수술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눈 크기에 따라 링 사이즈 조절 가능

2. 비교적 작은 눈도 각막 절편 가능

3. 각막을 360° 완전 흡착하도록 제작

4. 각막 절편이 언제나 깨끗하고 균일한 두께 유지 가능

 
 
서양인들보다 작은 동양인들의 눈에 적합하게 맞도록 일본에서 획기적으로 디자인 된 제품으로 다양한 ring size 조절이 가능합니다.
 
 
마이크로 라식을 위한 특수 head의 채용으로 오차 없이 깨끗하며 얇은 두께의 각막 절편을 만들 수 있어 고도근시나 각막이 얇은 환자도 수술에 대한 걱정 없이 안전한 수술이 보장됩니다.
 
 
Cutting speed가 초당 4mm로 수술 시간이 짧아 부작용을 최소화 시킵니다.
충전 BATTERY를 사용함으로 수술 중 전류 공급의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으며 정전 상태에서도 안전하게 수술을 마칠 수 있습니다.
각막절편 재작시 미세각막절개도에 부합된 센서에 의해 안압이 오르지 않을 경우 기계가 작동하지 않는 안전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각막 절편을 만드는 도중 음압이 풀릴 경우 칼날이 더 이상이 진행 하지 않고 원위치 하기 때문에 각막절편제작에 따른 치명적인 부작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