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I-LASIK은 기존의 라식 수술과 라섹 수술의 단점을 보완한 라섹 같은 라식 수술법이라는 점이 가장 중요합니다.
에피라식은 각막절삭 시 기존의 라식수술에 사용되는 micro keratome(미세각막절삭기)을 사용하지 않고 합병증 발생의 가능성이 전혀 없는 EPI KERATOME이라 불리는 기구를 사용한다. 에피케라톰은 미세하게 진동하는 특수한 플라스틱으로 된 PMMA이나 metal Seperator의 작용으로 라섹과 같은 특수 약물의 20%의 작용없이 그리고 라식같은 고의적인 각막조직층의 Cutting이 없이 각막상피층의 분리가 이루어지므로 "No Cut" 상피 분리술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더욱이 각막상피세포 부착에 제일 중요하게 작용하는 각막상피층 기저막(BM)이 기존 라섹법으로는 손상을 받지만 EPI-Lasik은 상피층 분리가 기저막 하부에 만들어져서 손상을 받지 않아 세포 조직층의 연계성이 유지되어 각막 혼탁등의 부작용과 통증을 현저히 줄였으며 빠른 시력회복이 가능합니다.

더욱이 각막 상피세포 부착에 제일 중요하게 작용하는 각막 상피층 기저막(BM)이 기존 라섹법으로는 손상을 받지만 Epi-Lasik은 상피층 분리가 기저막 하부에 만들어져서 손상을 받지 않아 세포 조직층의 연계성이 유지되어 각막혼탁등의 부작용과 통증을 현저히 줄였으며 빠른 시력회복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