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SEK(Laser Ephithelial Keratomileusis)은 1999년 이태리의 Camellin 박사가 고안한 시력교정 수술입니다. 엑시머 (PRK)와 라식(LASIK)의 장점을 취합한 방법으로 유럽과 미국에서 많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라섹은 눈이 작거나 각막이 얇은 경우 콘택트렌즈를 오래 착용하여 각막으로 신생혈관이 많이 들어간 경우 등과 같은 라식수술이 힘든 경우에도 수술이 가능합니다. 또한 라식수술의 위험성에 대해 공포같은 가지고 있는 분 중에서 심한 고도근시가 아닌 분들에게 권할 수 있는 훌륭한 수술입니다.
라섹수술은 라식의 빠른 회복력을 최대한 응용하였기 때문에 빠른 시일내에 안전하게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반드시 엑시머나 라식수술보다 더 우수한 시력교정술 이라고 볼 수는 없습니다.

 

라식vs 라섹

라식(LASIK)은 미세각막절삭기(微細角膜切削機, Microkeratome) 라는 수술기구를 이용하여 각막상피와 실질을 130 ~ 160μ(마이크로)정도의 두께로 각막을 벗겨냅니다. 그리고 굴절도를 맞춰 레이저를 조사하여 굴절도를 맞춰 실질부를 깍아낸 뒤에 벗겨낸 각막뚜껑을 덮어 줍니다. 라식수술은 라섹이나 엑시머수술과는 달리 보우만막을 보존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와는 달리, 라섹(LASEK)은 각막원형절제기(角膜圓形切除機, epi-trephine) 라는 수술기구를 이용하여, 50μ(마이크로) 정도의 얇은 두께로 각막상피만을 벗겨낸 뒤에 레이저 시력교정을 합니다. 레이저 조사가 끝나면 벗겨낸 각막상피를 원위치에 덮어 줍니다.